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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신앙의 눈으로 세상 바라보기)/정치

주사파들은 김일성을 섬길까? 김정은을 섬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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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파들은 김일성을 섬길까? 김정은을 섬길까?

김정은은 최근 평양의 모든 애완용 개들을 사회주의에 부적합하다고 개고기 집으로 보내라 명령했다

 

주사파들 정말 큰일났다!

1970년대 운동권들은 그래도 묵직했다.

그들의 관심사나 독서물들을 들여다보면 잘 알 수 있다. 사상으로는 프랑크푸르트학파에 관심을 가지는 가하면, 급진적 저자들로 프란츠 파뇽, 마르쿠제 등의 저서를 탐독했고 문학가로는 지상 천국(?)에 가장 근접했다는 북한을 다녀온 루이제 린저의 책들, 그리고 사상가로 친 구소련 사회주의자였으며 노벨상을 거부했던 보바르와의 계약 결혼으로 유명했던 멋쟁이(?) 실존철학자 싸르트르와 사회심리학자 에리히 프롬 등의 책을 읽었다. 싸르트르는 훗날 노벨상은 거부했어도 상금은 줄 수 있냐고 했다가 거절당한 적이 있는 인물이다. 대단히 현학적인 조국이 법무장관에 나서며 말한 "앙가주망"도 싸르트르와 관련된 어휘가 아니던가.

 

그런데 1980년 대 주사파들은 조금 달랐다.

이들은 문학이나 사상의 진지함이나 묵직함도 없었다. 그저 집단적이고 행동주의적이고 위수김동(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이라는 이상한 구호가 그들의 암구호였다. 그리고 도대체 이들은 30여 년 동안 조금도 달라진 게 없었다. 디지털 시대, 4차 산업 혁명시대 이들은 이제 기로에 있다.

 

주사파, 이들은 도대체 김일성을 섬겨야 할까? 아니면 김정은을 섬기는 것일까?

 

진퇴양난이다. 아니 큰일났다! 이들 위수김동 NL파의 주인 김일성이 살아있다면 누구에게 가장 진노할까?

 

마치 신처럼 군림하던 자신의 유일한 사위(장성택)가 21세기 가장 비참한 방식으로 처형을 당했다. 장손 김정남은 비참하게 독살 당했다. 그런데 그 주범이 자신이 한번도 본 적조차 없는 근본없는 곁가지 한라-후지산 줄기 일본 군복만들던 "재포"(재일교포)의 외손자 김정은이란다. "토착왜구" 노래를 합창하던 자들 이제 큰일났다. 여기 진짜가 나타났다!

 

이제 주사파들은 누구를 섬기고 있는 것일까? 여전히 김일성? 아니면 김정은이?

 

김일성이 살아있다면 진노할 김정은을 두고 이 정부는 반드시 무슨 위원장이라는 호칭을 꼭꼭 붙이라고 무슨 암시를 주었는지, 언론이 젊은 김정은 부부에게 꼬박꼬박 위원장, 여사 호칭을 붙이는 것을 보면 정말 가관이다. 분명하다. 이들이 소위 "토착왜구"김정은에게 호감을 갖는 것을 보면 주사파는 아니라는 것이.

 

크리스천 송영길 의원은 지금의 북한 체제에 대해 "김일성 수령을 유사 종교처럼 떠받드는 것은 맞지만 ‘부러움 없이 살고 싶다. 가장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유교 사회주의적인, 어떻게 보면 가족주의적인 나라"라고 괴상한 주장을 했다. 유교가족 체제라서 형과 고모부를 잔인하게 죽였다고?

 

국무총리를 역임한 이낙연 의원(집사)은 한술 더 떠 “백성의 생활을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도자가 마침내 출현하시었다”고 했다. 생활을 중요시해서 고모부와 배 다른 형을 비롯하여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처형하고 숙청했다고?

 

한수 더 떠 대한민국 대통령 세례명 디모테오 문재인은 공산주제귀족 젊은 독재수령 김정은을 “나의 이 세상에서 둘도 없는 좋은 길동무”라고 소개했다가 이후 아들뻘인 북한 지도자에게 “삶은 소대가리”같은 작자라고 한방 먹었다. 하기야 고위직 누군가는 김여정앞에서 그의 팬클럽 회장을 하겠다는 한국 고위인사들이 줄을 섰다고 했다. 정신나간 것들.

 

더구나 유시민은 “우리나라에서 큰 기업의 2·3세 경영자 가운데 김정은만한 사람이 있느냐”고 했다. 자유민주주의 관점에서 보면 북한 공산주체독재자는 언론, 출판, 결사, 집회, 여행 자유, 종교 자유, 거주 이전의 자유까지 말살하고 봉급도 제 멋대로 주는 희대의 대악덕 재벌 아닌가? 악덕 기업인도 이 정도는 아니다. 그런 공산 3대 세습 악덕 대재벌이 재벌 2-3세들보다 나은 "앙뜨레 플레너"(혁신가)라고? 북한 지도자를 “계몽군주”라며 남북 지도자에게 용비어천가를 부르는 스스로 어용 작가라는 유시민 이 작자는 도대체 속마음이 무얼까?

 

아무튼 정말 큰일났다!

 

죽은 김일성이 알면 관에서 벌떡 일어날 일이다. 왜냐하면 아마 김일성이가 살아있다면 가장 진노할 대상이 바로 김정은이기 때문이다. 한 번도 알지를 못했고 얼굴도 전혀 본 적 없는 자가 내 손자라며 지도자가 되어 감히 자신의 유일한 사위 장성택, 장손 김정남이를 가장 극악한 방법으로 처형했다! 김일성의 울분을 생각해보라!

 

이들 국내 지도자들이 그들이 지칭하는 것처럼 "토착왜구" 김정은·김여정 남매에게 온갖 호감을 갖고 좋아하는 것을 보면 분명한 것이 하나있기는 있다. 이들이 김일성을 따르는 주사파는 아닌 듯하다.

 

그런데 주사파 아닌 이들에게도 정말 걱정스러운 일이 최근 한 가지 생겼다. 얼마 전 김정은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은 사회주의에 전혀 맞지 않는 행동이니 평양의 모든 반려동물들을 고위간부들이 다니는 개고기 집으로 보내 도살하던가 동물원으로 보내라는 명령을 내렸단다.

 

정말 큰일 났다. 이들이 김일성이 진노할 김정은이를 그렇게 좋아하는 것을 보면 주사파는 아닌 듯한데 위원장 동무에게 찍히지 않으려면 이제 반려동물도 눈치 보며 키우게 되었다. 사회주의자 되기 정말 참 어렵다.

 

그러면 성경은 개에 대해 어떻게 말할까?

 

​이스라엘은 한때 애굽의 노예 민족이었다. 애굽인들이 개를 신성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이 개를 신성시한 흔적은 전혀 없다.

 

출애굽한 이스라엘은 모세가 하나님께 받은 계시대로 시체를 접촉 만해도 의식상으로 부정한 것으로 여겼다(레 22:4-5). 개는 죽은 사체를 먹는 동물이다. 당시 죽음의 원인을 모두 정확하게 파악한다는 것은 용이하지 않았던 시대였다. 이스라엘 공동체가 감염에 의해 타격을 받는다면 공동체 전체에 치명타가 될 수 있었다. 시체를 가까이하는 동물인 개는 잠정적 부정한 동물이었다. 따라서 성경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부당하게 도살된 고기도 개에게 던지라 했다(출 22:31). 이스라엘 공동체나 성경이 개를 신성시한 애굽과 다르게 개를 취급했던 중요한 이유였다.

 

이렇게 성경은 개를 천한 동물로 자주 표현하고 있다. 성경은 자신의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지 못하는 자의 어리석음을 개처럼 토한 것을 다시 먹는 동물(잠 26:11)로 비유하고 있다. 요나단의 아들 므비보셋은 다윗이 자신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에 대해 자신을 “죽은 개와 같은 자”라 낮추어 부르고 있다(삼하 9:8). 놀랍게도 신명기 23:18은 남창(男娼)이 번 돈을 "개 같은 자의 소득"이라고 개를 참람(僭濫)한 존재에 비유하고 있다. 선지자 엘리야는 친히 하나님께서, 나봇의 포도원을 강탈한 아합 왕에 대해 억울한 나봇처럼 개들이 아합왕의 피를 핥을 것이라 예언했다(왕상 21:19, 23-24). 예언대로 아합왕은 시리아와의 전쟁에서 화살에 맞아 부상당했고, 상처의 피가 계속흘러 전장에서 비참한 최후를 맞았다(왕상 22장 참조)! 그의 시체는 사마리아 성에 장사되었고, 그의 병거를 창기(娼妓)들이 목욕하던 사마리아 못에서 씻으매 개들이 핥았다(왕상 22:37-38). 인과응보였다.

 

인류는 고대부터 개가 거칠고 용맹하고 충성스럽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주전 7세기 앗수르 수도 니느웨의 부조(浮彫)를 보면 역사상 잔인하기로 이름났던 앗수르 군대가 개의 그 명렬하고 용맹스러움을 살려 군견으로 활용했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역설적으로 이런 개의 거친 특성은 개들이 전문적으로 길들여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길들여진 강아지들은 헬라와 로마 시대에 사람의 벗이 되어 있었다. 이방 가나안 여자가 예수께 귀신들린 딸을 치유해 달라고 애원하자 예수님은 가나안 여자를 개에 비유하며 거절한다. 이때 가나안 여자는 개도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는다고 애원하는 장면이 있다(마 15:26-27). 예수님은 이 여인의 믿음을 칭찬하며 이 이방 여자의 딸을 즉시 치유하였다. 개가 사람들에게 길들여져 있었다는 것을 짐작케하는 장면이다.

 

​성경은 지도자들의 욕심을 탐욕스러운 개들의 식욕에 비유한다(사 56:11). 욥은 자신을 조롱하는 젊은이들을 향해 그 아비들은 내 양을 지키는 개만도 못한 자들이라 했다(욥 30:1). 배은망덕한 시므이를 향해 다윗의 신하였던 스루야의 아들 아비새는 “죽은 개 같은 자”라고 했다(삼하 16:9). 이렇게 성경은 개들의 부정적 측면을 비유의 도구로 자주 사용하고 있다. 거룩한 성(새하늘과 새땅)에 들어가지 못할 자 목록에도 놀랍게도 "개 같은 자"가 있음을 기억하라(계 22:16). 개의 본성을 안다면 개를 함부로 길들이려 하지는 않을 것이다. 특별히 거친 맹수의 본성을 길들이지 못하고 제어하지도 못하는 사람들은 반려견을 생각 없이 기르지 말아야 한다. 특별히 주변 사람들을 상해할 수 있음을 명심하라. 유년과 소년 시절, 강아지 “마루”, “잭키”와 함께 자라고 길러본 필자의 생각이다.

 

개의 치명적 질병인 광견병도 조심해야 한다. 이 병도 코로나처럼 바이러스가 옮긴다. 신속히 치료하지 않으면 100% 사망하는 무서운 병이다.

 

성경 잠언은 사람에게 악한 자는 동물들에게도 악하다고 했다. 평양의 모든 애완동물들을 도살해버리라는 김정은의 성품이 어떠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리고 그 김정은을 좋아한다는 자들의 품성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제 김정은-김여정을 좋아한다고 고백했던 주사파 아닌 그 많은 자들은 반려동물 키우는 것도 눈치 보며 키워야 될 판이다. 평양에서 보낸 청와대 풍산개는 잘 있던가? 청와대가 작년 태어난 풍산개 '곰이' 새끼들을 보살피는 문재인 대통령 모습을 담은 영상을 청와대 트위터를 통해 자랑스럽게(?)공개한 것 보면 문 대통령도 풍산개 마니아 던데~~ 대한민국은 이제 반려동물 양육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았다. 하지만 친 공산주체귀족들은 고민이 더 생겼다. 반려동물 키우기도 눈치 보아야 하고 정말 주사파 되기도, 김정은 편 되기도 힘든 세상이 되었다.

그런데 송영길 의원은 최근 "중동은 (이슬람국가 등 극단주의자들이 자살 폭탄 테러로) 알라신한테 가려는 사람들인데, 북한은 죽어서 하늘나라 가겠다는 사람이 없다" 했다.

 

​북한에 "하늘나라 가겠다는 사람이 없다"는 헛소리는 죽음을 무릅쓰고 은밀히 신앙 생활하는 모든 북한 동포들에 대한 모독이요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모독이 될 수 있음을 송의원은 명심해야 한다.

 

북한정권이나 우리 통일부조차 북한에 신앙인들이 있다고 주장하지 않는가? 공적 직분을 가진 자의 말은 하나님 앞에 무거운 책임을 져야 함을 엄숙히 기억해야 한다. 김일성 수령을 유사 종교처럼 떠받들며 부러움 없이 가장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가족주의적인 나라라고? 북한정권이 지난 70년 동안 그렇게 살았다고?

 

그렇다! 북한주체귀족정권만 없었다면 지난 70년 동안 북한은 우리보다 더 잘 사는 국가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그런 행복한 가족주의 적인 나라가 가족(고모부를 총살하고 배 다른 형)을 죽이고 사람들을 함부로 숙청하여 수많은 가족을 파괴하고 6.25 때는 강대국 소련과 중공의 도움으로 남침하여 남북 수 천 만명의 수백만 가족을 파괴한 가족파괴범이 되었는가? 그리고 그것을 반성하고 사과한 작자가 있는가? 그래서 핵은 그대로 두고 남침과 정전위반에 대한 아무런 사과 없이 그대로 종전하겠다고? 제정신인가?

 

​도대체 이 정부에는 그놈의 목구멍으로 평양냉면 먹은 얘기는 늘 상 넘쳐나나 북한동포의 자유와 인권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공산주체귀족에게는 굽실대는 북한의 본질에 대해 도대체 바르게 말하는 용기있는 자를 찾아볼 수가 없다. 바퀴벌레처럼 많던 그 주사파들은 다 어디가고 김정은을 따르는 자들은 넘쳐난다. 주사파의 대부요 주인공인 죽은 김일성이가 음부에서 진노할 일이다. 이것이 나를 슬프게 한다!

 

 

조덕영 박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 조직신학)